이용약관

'웨딩킹커뮤니티' (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칭함)와 회사의 권리,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조건으로 회원에게 서비스를제공할것이며,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회사 사이트 내에 게시하여 회원이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회사 관련 사이트에 게시함과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2. 회원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행위

5.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 합니다.


■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 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로 가입한 경우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였을 때
4) 다른 사람의 회사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3.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회사는 회원의 회사 서비스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광고나 경품의 취득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귀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사용 : 회사는 회사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에 가입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정보를 요청하여 서류상으로 가족관계가 확인된 경우
④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
3) 개인정보의 관리 :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조정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 주시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 게시판이나, E-mail, 채팅 등 온라인상에서 회원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 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로 인해 원하지 않는 상황이 발행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 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인터넷 쇼핑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멤버쉽 카드, 기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제휴 혹은 파트너쉽을 맺어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 및 멤버쉽카드 발급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회원정보를 수집하여 전화를 통한 신규 및 제휴서비스 안내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6. 14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을 원할 경우 회사의 가입원칙에 의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가입 신청자가 회사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회원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회원은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 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전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회사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정보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되는 각종 페이지들에 영리목적의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앞 항의 내용에 따라 게재된 광고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에 제출된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의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회사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회사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해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불법이 의심되는 행위를 한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회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회원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10)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3항에 위배되는 행위


■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 부담 및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잃은 이득이나 입은 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 본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W포인트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웨딩킹커뮤니티(이하 “회사”라 함)가 웨딩킹 멤버십사이트(이하 “몰”이라 함) 가입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 (용어정의)
1) 회원이란 회사의 회원 가입 기준에 따라, 몰에 가입 한 고객을 말합니다. 2) W포인트(이하 포인트)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마일리지 서비스를 뜻합니다. 3) 웹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몰”관련 사이트를 말합니다.(www.weddingstudy.com,mall.weddingstudy.com,center.weddingstudy.com외) 4) 인증업체라 함은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업체로, 인증업체는 구매 고객에게 회사가 정한 기준에 준하는 포인트를 제공하여 줄 수 있습니다.
제3조 (회원 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웹사이트에서 정해진 사항을 기입하고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정보이용 동의서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4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 탈퇴 요청 시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환급이 불가하며 탈퇴 요청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 상실 통보일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iii)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i)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ii) 포인트의 부정적립(회원의 귀책사유로 가맹점에서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한 금액에 대한 포인트 적립 분을 초과하여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부정사용(회원이 “회사”와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등 정상적인 방법과 절차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iii) 회원이 사망한 경우iv)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이에 대한 시정통지를 받은 후 30일 이내에 시정에 응하지 않은 경우 3) 본 조 제2)항에 따라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본 조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소명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5조 (포인트 적립 및 한도)
1) “회사”는 회원 가입 후 “몰” 및 인증업체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며, 포인트 적립률은 상품이나 서비스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정하는 바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대금을 포인트로 환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되고,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대금이 소액일 경우에는 포인트가 부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3) 인증업체 및 “몰” 이용시 포인트 제공 한도는 포인트 적립한도 내에서 적립이 가능합니다.4) 포인트 적립 한도는 1회 적립시 100,000원을 초과 할 수 없습니다. (단, 사전공지는 예외로 함)
5) 포인트 적립 신청은 제휴사 거래완료(잔금완납)후 30일 이내 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6조 (포인트 사용 및 제한)
1) 포인트는 “몰” 및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고 공지한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2) 포인트는 누적 포인트 10,000포인트 이상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3) 인증업체 및 서비스에 대한 계약종료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 되는 경우, 포인트 사용 및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4) 인증업체나 기타 제휴 업체에서 “회사”와는 별도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자체 포인트는 “회사”와는 전혀 관계가 없으며 매매, 경매 등의 사유로 소유권이 변경되었을 경우 적립된 자체 포인트의 승계 및 사용 또한 “회사”와는 무관합니다.

제7조 (포인트 정정, 유효기간)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만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2)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2개월로,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선입선출 방식으로 최초 적립 월부터 월 단위로 적립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3) 각종 이벤트로 적립 받은 포인트는 그 유효기간이 이벤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4)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회원에게 별도의 고지 없이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변경)
1) “회사”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수시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2)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E-mail, 전화번호, 생일, 기념일, 혼인 예정일 등 회원 가입신청 양식상 기재된 정보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보여준 거래 및 성향 정보(이하 "개인정보"라고 합니다)입니다.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 또는 타기관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서 시행하는 각종 이벤트, 경품행사, 사은행사 및 기타 회원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행사 및 경품 발송 대행 업체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휴업체의 서비스 및 제품홍보를 위한 정보이용에 대하여 회원이 사전 동의를 한 이후에도, 추후 회원이 이를 원치 않는다는 사실을 인지(유선, 무선 등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하였을 경우에 어떠한 경우에라도 제휴 업체에 회원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3)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 보유하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한도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포인트 사용 가능 기한까지 보유하고, 포인트 차감 등 탈퇴회원의 포인트 관리에 필요한 한도 내에서만 탈퇴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법령에서 정한 보유 및 이용기간이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및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포인트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e-mail또는 웹사이트에 중단일로부터 2개월 전에 회원에게 통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서비스 중단일 이전에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그 이후에는 효력이 상실됩니다. 다만, 천재지변, 노사분규,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전산장애, “회사”의 파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한 경우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 없이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존재하는 동안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약관 개정)
1)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 또는 웹사이트 게시의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시행일로부터 30일전에 회원에게 통지하며 개정되는 약관의 시행일 및 개정 내용은 통지 시 명시합니다. 2)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본 약관 개정 고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할 수 있고, 그 기간 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탈퇴한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개정약관의 시행일 이전에 개정 전의 약관에 따라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그 이후에는 효력이 상실됩니다.
제15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6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해결은 회사와 회원이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본 약관은 2013년 8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